대쉬크랩은 브랜드 탄생 10주년을 기념해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대쉬크랩 10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의 특징은 무선충전 효율, 안정적인 거치 기능을 넘어 운전자의 안전운전까지 예방하는 이산화탄소 측정 기능이 포함된 졸음운전 방지 무선충전 오토 거치대이다.
대쉬크랩 10은 주요 기능인 15W 고속 충전과 3세대 충전 알고리즘, 차량의 인테리어까지 생각한 엠비언트 RGB LED 라이팅 기술 등을 접목했다. 스마트폰 거치부 엠비언트 라이트가 설치돼 야간이나 어두운 곳에서도 운전자가 거치대의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게 제작했다.
또한 졸음 방지를 위해 이산화탄소의 농도를 3단계 음성으로 알려주고 운전자 스스로 창문을 열거나 휴게소에 정차해 환기 및 휴식을 유도하는 형태로 제품과 운전자를 커뮤니케이션하는 기능을 탑재했다.
이 제품은 대쉬크랩 탄생 10주년 특별 제품으로 와디즈를 통해 7월 17일 선보일 예정이며, 정식 출시는 8월 10일 티맵쇼핑을 통해서 진행될 계획이다.
대쉬크랩 제조사 나인브릿지 김수종 대표이사는 “졸음 방지 거치대로 인해 운전자 한명이라도 귀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다면 충분히 도전해 볼 개발 프로젝트”라며 “필수템이 되어버린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가 액세서리를 넘어서 메이커의 의미를 한 번 더 생각해 보는 프로젝트이길 바란다”고 밝혔다.